의료&건강정보

[건강검진] 암증상 TOP 5

작성자
에스제이코어
작성일
2021-08-26 14:42
조회
37
● 잦은 기침 & 쉰 목소리
폐암 의심 가능성이 높으며 출혈이 동반된 기침, 쉰 소리 지속 기침이 멈추지 않거나 목소리가 쉬어서 잘 돌아오지 않는다면 이상함을 느끼셔야 하는데요. 보통 감기로 인한 것이라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돌아오기 때문입니다. 계속해서 쉰 소리가 나고 잦은 기침을 하며 심지어 출혈까지 동반된다면 지체 없이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아보아야 합니다.

● 가슴 통증 & 복부 통증
가슴통증 & 복부통증은 폐암과 난소암 가능성이 있습니다. 가슴 통증은 폐암 / 복부 통증은 난소암 애초에 통증이라는 것은 분명한 몸 이상 증세인데요. 신체 부위에서 알 수 없는 통증이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면 다양한 형태의 암 중 하나에 걸렸을 조짐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습니다. 그중에서도 가슴에서 통증이 시작됐다면 폐암일 확률이, 복부에서 시작됐다면 난소암일 확률이 높습니다.

● 피부에 난 점의 변화
피부의 난 점의변화는 피부암일 가능성이 있습니다. 점이 이상한 형태로 변하거나 커진다면 피부의 면적이 넓기도 하고 눈에 잘 보이지 않기도 하며 피부 트러블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피부에 난 점, 주근깨 등이 커지거나 범위가 넓어지면 피부암의 증상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
● 이유없는 체중감소
이유없는 체중감소는 암과 종양 가능성이 있습니다. 노력 없이 줄어든 체중은 의학적 문제일 수 있습니다. 특별히 운동하고 식이요법을 조절한 것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살이 빠진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좋아하실 수도 있는데요. 분명히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았다면 그건 암, 종양, 당뇨병의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.

● 이유 없이 생긴 혹
이유 없이 생긴 혹은 피부 조직의 암 가능성이 있습니다. 피부에 새로운 혹이 생기거나 변했을 경우 종양의 사이즈가 커지면 덩어리로 만져질 수도 있는데요. 몸에서 만져지는 혹의 존재 여부를 살피는 것만으로도 암 조기 발견의 희망을 높여줄 수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. 혹시나 암이 아니더라도 몸 안에 혹이나 덩어리가 느껴진다면 가볍게 넘기지 말고
최소한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는게 가장 좋습니다.